실내부터 야외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

▲ 부산광역시
[뉴스창]부산시는 오는 27일까지 열흘간 개최되는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의 유료공연 좌석점유율이 80%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개막작 〈맥베스〉 를 시작으로 〈쓰릴 미〉 는 가장 빨리 매진을 기록했으며 배리어프리 특별공연으로 선정된 〈오델로 니그레도〉는 전회차 매진됐다. 뒤이어 아동극 프로그램 〈타이니오션〉 과 〈테일러메이드〉 또한 매진 행렬에 동참했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영화의전당 시네마운틴 1층 로비에서 진행된 개막 축하공연의 누적관객은 약 2,600명으로 해외 유명 아티스트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광안리 해변에서 거리극 경연 프로그램인 〈다이나믹 스트릿〉을 진행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산국제연극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부산국제연극제 관계자는 “문화와 예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부산국제연극제의 노력은 계속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렇듯, 실내공연 뿐만 아니라 야외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인기몰이 중인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는 오는 27일까지 영화의전당, KNN시어터, 신세계문화홀에서 실내 유료공연을, 광안리 해변 일대에서는 실외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