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사업단 사진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LINC+사업단에서는 내년부터 LINC+사업에 함께할 예비사회맞춤형학과(융합소프트웨어학과,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국제물류무역학과, 세무경영학과, 사이버보안경찰학과, 융합디자인학부)를 대상으로 ‘2018년 NCS기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LINC+사업단과 대학일자리센터 공동주관으로 11월 14일~30일 동안 총 3회에 걸쳐 12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LINC+사업단(단장 김정근)은 1박2일 동안 ▲LINC+사업 및 대학일자리센터의 소개 ▲NCS기반 취업전략수립 ▲입사희망기업/직무분석 ▲논리적 입사서류작성법 ▲스펙을 이기는 면접스킬 ▲실전 모의면접 등으로 실전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세무경영학과 박창일학생은 “취업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직군별 직무이해에서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실제 면접까지 실질적인 면접 준비를 할 수 있는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정근 광주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