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전액지원 100% 무료 교육과정 온라인 수강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이하 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으로 전문 자격을 갖춘 포워딩 전문가 배출을 위해 2019년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IATA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중이며 사업주 훈련과정을 국비전액 무료지원 이러닝 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주 훈련은 근로자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근로자의 직무능력 하락에 따른 실직을 예방하고, 능력개발훈련을 통하여 전직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다. 다만,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료를 납부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또한,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국가자격증 대비과정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5월 8일과 22일에 개강하며 100% 온라인교육으로 진행 한다. 본 과정은 PC 및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항공물류(Air Cargo)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포워더 지망생 및 포워딩 업체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이 IATA에 가입되어 있다.

항공물류 용어·약어, 항공운송장 작성, 항공화물 취급에 대한 국제 규정 및 절차, 포워딩 업체의 운영 방식 및 기타 정보 등을 학습하여 항공화물 기관이나 포워딩 업체에서 항공화물 운송, 취급 등의 실무자로서 또는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이러닝센터는“국내 다수의 포워딩 업체들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가입을 희망하고 있는데 IATA에 가입하려면 이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신규 학습자나 포워딩 업체, 물류회사, 로지스틱스에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산업)기사, 주택관리사, FAT 2급,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