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한국어교사 자격증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강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수험서“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교재를 2016년 출간했다. 이 수험서는 베스트셀러로 한국어교사를 희망하는 학습자들에게 현재까지 인기있는 교재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않다. 이 책의 내용은 한국어교원시험 3급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10회분의 기출된 문제를 중심으로 문제 유형과 해설을 담았다. 또한 수험자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한국어 교원시험에 맞추어 및 정리한‘한국어학, 일반 언어학, 한국어 교육론, 한국문화 등 단계별로 정리하여 출간하였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도서출판 참 발간“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교재 특징은 한국어교육능력시험 완전 대비용으로 출제 문제 교수님들이 영역별로 집필하였고 인터넷을 통한 강의 제공하였다. 또한 한국어 교원시험 3급에 수록된 10회분 문제 중 1회분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제공하여 학습자에게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험문제 분석표와 출제 비율 분석을 통한 부분별 집중 대비하였다.

도서출판 참 관계사인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원에서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6월 12일과 19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다. 현재 이수한 개그맨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개그맨 이수한씨는 2008년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보였던 개그맨이다. 현재 이수한은 웃찾사 출신 인기 개그맨 안시우, 이융성 등과 함께 유튜브‘오인분’활동과 함께 개인채널‘파닥파닥’도 운영하고 있으며 공연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며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 대상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