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바이든 우크라이나 지원 약속 부결 공화당원 맹비난 “

조 바이든( Joe Biden ) 대통령
조 바이든( Joe Biden ) 대통령

조 바이든( Joe Biden ) 미국 대통령은 일요일 러시아의 침공과 관련하여 장기전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향해 미국은 우크라이나를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바이든( Joe Biden ) 대통령은 10월 1일 백악관에서 "미국의 동맹국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미국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며,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우리의 지지를 믿을 수 있다는 점을 이제는 확실하게 확신시키고 싶다" 라고 말하며 우크라이나를 위한 새로운 지원법을 발언하였다.

케빈 매카시 ( Kevin McCarthy )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 ( Kevin McCarthy ) 하원의장

하지만 미국 의회는 지난 토요일 45일간의 임시 회기에서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한 새로운 지원 법을 민주당과 공화당의 11시간의 협상 끝에 공화당의 반대로 결국 지원법이 통과되지 않자 조 바이든 대통령은 공화 당원들을 맹렬히 비난하고 케빈 매카시 ( Kevin McCarthy ) 하원의장에게 또 다른 셧다운 드라마를 피하라고 촉구 하였다.

또한 조 바이든 ( Joe Biden )미국 대통령은 월요일 루즈벨트 룸(Roosevelt Room) 에서의 연설중 의회의 벼랑끝 수법에 이제는 지쳤다고 말하며 "의회의 벼랑 끝 전술은 끝나야 한다. 또 다른 위기가 있어서는 안 된다." 라며 우크라이나 지원법을 부결시킨 공화당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