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 운영관리를 위해 환경오염방지시설 등 예방 점검 및 보수 실시
(3월 16일~4월 4일, 20일간)

2024년도 상반기 소각시설 정기유지보수 실시 [사진=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 환경자원사업소에서는 운영중인 여수시 생활폐기물소각시설의 상반기 정기유지보수를 약 20일간 실시한다.

여수시 생활폐기물소각시설은 일 24시간 연속 가동 중으로 설비의 효율적이고 안정적 운영을 위해 약 1.2억원의 예산을 들여 연간 2회 예방점검 및 보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유지보수기간에 환경오염방지시설 등 점검 및 보수를 실시하고 최적의 운영상태를 확보하여 친환경적 운영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정기유지보수 주요 세부공사로는 소각시설 세정공사, 소각재 이송컨베이어 정밀보수, 백필터 청소 및 점검 등 환경오염방지시설의 수명연장과 오염물질 저감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보수를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모든 작업에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교육하고 관리 감독할 계획이다.

유지보수기간 중 소각시설에 반입되었던 폐기물은 만흥매립장에 매립처리하도록 협의하여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으며, 유지보수 완료 후 4월 5일 재가동하여 금년 하반기(10월)까지 약 6개월 연속가동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유화 이사장은 “이번 정기유지보수는 시설물 운영 중 발생하는 고장 등을 사전 예방하고 내용연수를 증가시킬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하면 좋겠다”라고 독려하였으며, 특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작업하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